건강

귤의 효능 5가지와 부작용 총정리

life in 2022. 1. 10. 11:10

검색창

귤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겨울철에 적절하게 드셔 주시면 건강에 좋습니다. 다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드셔야 합니다. 오늘은 귤의 5가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의 효능

귤은 겨울이 제철입니다. 겨울철에는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주의하여야 하는 계절입니다. 따라서 하루에 2개 정도의 귤을 드셔주시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귤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겨울 감기 예방
  2. 피로 해소에 도움
  3. 피부 미용에 도움
  4. 혈액순환 촉진
  5. 면역력 강화

 

귤을 먹으면 좋은 점

먼저 겨울에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귤을 꾸준히 먹으면 비타민C를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어서 기관지의 건강이 좋아지고 감기 바이러스의 면역력을 증가시켜 주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귤의 섭취는 감기 예방뿐만 아니라 피로 해소와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귤에는 비타민C뿐만 아니라 구연산도 넉넉하게 함유가 되어있는데 이 물질은 우리의 몸의 젖산을 억제시켜줌으로써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날마다 피곤하신 분들은 꾸준히 먹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우리의 비타민 귤

그리고 귤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콜라겐을 생성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의 노폐물들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여드름, 기미와 같은 피부 트러블 발생을 줄여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소중한 피부를 귤의 섭취로 지키시길 바랍니다.

 

귤에는 칼륨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유지시켜주고 비타민C와 함께 혈관에 쌓여있는 염증 찌꺼기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관의 건강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혈관의 염증이 지속적으로 쌓이면 나중에 독이 됩니다.

 

귤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C와 비타민 P는 혈관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유지시켜 줘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P는 혈관의 노화를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백세시대에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 우리의 혈관도 지켜주셔야 합니다.

 

우리가 현재 처해있는 역병의 시대에서 면역력을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귤은 바로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이기 대문에 우리의 몸에서 유해한 세균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키워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귤의 부작용

하지만 무엇이든지 과하면 모자란 만 못합니다. 귤의 위험성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먼저 귤 한 개에 하루 권장량의 절반에 달하는 약 40mg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에 2개 정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귤을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비타민 너무 많이 먹으면

비타민C를 너무 과하게 섭취하면 내장기관 중 신장의 기능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느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귤을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하거나 배가 아픈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적정량을 조절하여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질적으로 몸이 찬 사람들은 귤을 먹으면 안 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귤을 섭취하고 배가 아픈 증상이 더 잘 발생될 수 있다고 하니 만약에 지속적으로 이런 현상을 느끼신다면 귤의 섭취를 삼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비만으로 인하여 체중관리를 하는 경우에도 귤을 너무 많이 먹으면 당분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영향을 주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결국 비만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식욕을 억제하는 식이요법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귤의 5가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의 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귤을 하루 2개씩은 꾸준히 섭취하셔서 역병의 시대에 건강 관리를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