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만약 부자가 되고 싶다면...

life in 2023. 1. 17. 11:03

검색창

과연 얼마가 있어야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부자의 기준은 무엇일까? 그리고 만약에 부자가 되고 싶다면 어떻게 살아야 할까? 참 고민이 많은 지금이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당연히 저축만 해서는 부자가 될 수 없을 것이다. 과연 나의 목표는 무엇일까... 너무 막연한 목표만을 가지고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봐야 한다.

 

미래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은 필수이다. 그리고 발전하기 위한 배움도 필수일 것이다. 너무 막연할 때는 벤치마킹만큼 좋은 것도 없다.

 

 

촘촘한 계획들

과연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질까? 부자들은 항상 다음에 할 일을 생각한다. 다시 말하면 절대로 시간을 허투루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결국은 인생의 난이도를 낮추기 위하여 사전에 미리미리 계획을 하여야 할 것이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주변 환경을 세팅하는 노력은 필수이다.

 

환경을 잘 세팅하여 놓다면 선택의 질이 높아지고, 길을 잃고 헤매는 시간을 절약하여 실행에 집중, 결국은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목표에 대한 방향성

자고 일어나도 나의 목표를 잃어버려서는 안 된다. 하루에도 수십 번 변하는 것이 사람마음, 누구나 작심삼일을 극복하긴 힘들다. 사람은 목표로 가는 지루한 궤도에서 벗어나고 싶은 욕구가 강하다고 한다.

 

본능을 컨트롤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 절제하는 하루가 한 달이 되고, 한 달이 1년이 되고, 1년이 10년이 될 것이다. 10년 동안 꾸준히 노력한다면 평생 못 할 일 과연 있을까?

 

너무 막연하고, 진입장벽도 높아 보인다. 사실 진입장벽이 높다면 그것은 기회이다. 먼저 기반을 잘 닦아 놓으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기 때문이다.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버티는 것이 바로 최선이다.

 

월급의 노예(악조건)

매달 나오는 월급, 생존을 위한 길이지만 이것에 노예가 되면 안 될 것이다. 이것은 나를 나태하게 하고, 나를 안심시키며 서서히 나를 뒤쳐지게 만들 것이다.

 

월급을 안 올려주는 회사, 고마워하자. 나의 강력한 동기부여가 되어주어서... 망해가는 회사에서도 배울 것은 있다. 이렇게 사업하면 안 된다. 이렇게 사람관리하면 안 된다. 사람의 지저분한 밑바닥 모습들, 등등등

 

내가 진정 투자하여야 할 것은 먼저 나의 장점을 파악하고, 발전시키자. 그리고 나의 목표로 가는 길에 부족한 점이 있다면 결함을 보완하자.

 

부자가 되기 위한 선택...

하루하루 저축을 하는 것보다는 미래를 위하여 나의 실력을 발전시키는 것이 백배 나을 것이다. 나의 실력을 차곡차곡 쌓으며, 실행의 하루하루를 가득 채우며, 때를 기다리자...

 

나의 하루하루, 지뢰를 많이 설치하면 언젠간 떨어질 미사일에 계단식 상승 포인트가 다가올 것이다. 인생은 절대 정비례상승 그래프는 아니다. 한 번만 더 곡괭이질을 하면 금광이 보인다. 속단은 금물이다.

 

하루하루 씨앗을 뿌려놓으면 언젠가 수확의 결실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기반작업을 신속히 정리하고, 기반작업이 잘 정리되었다면, 이제 빈도수를 높일 시간이다. 성공의 확률을 높이기 위하여,,,

 

이제 기다리고, 기다려라

꾸준히 결함을 보완하고, 실력을 높이면서... 실력을 높이기 위한 시간과 돈의 투자는 아까워하지 않으면서 기다리고, 기다리자. 최소한의 실력은 되어야 성공확률이 높아지고, 경쟁에서 유리할 것이다.

 

양극화/고금리 시대이다. 계란으로 바위를 치는 무모함은 무모한 줄 알아야 한다. 무모함과 새로운 도전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먼저 레드오션에 진입하여 실력과 아이디어를 쌓아가자.

 

무엇인가 집중하게 되면 주변은 데이터로 가득해진다. 세상의 모든 신호가 나의 관심사를 가리키고 있을 것이다. 만약 무기력하다면 햇볕을 받으며 걸어보자. 재충전의 시간은 꼭 필요하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