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설정

life in 2021. 9. 30. 15:01

검색창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몇 가지 광고 단위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인피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등, 그중에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생성이 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가 생성되는 조건은 정확하진 않지만 다음의 조건을 어느 정도 만족하면 생성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 글수: 80~100개
  • 일방문자수: 200~300명

 

광고 생성되었다고 따로 메일이 오지는 않습니다. 사이트를 꾸준히 운영하시다가 어느 순간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의 광고 단위 기준에 들어가면 갑작스럽게 등장을 하게 됩니다.

 

인피드 광고는 글목록 사이, 디스플레이 광고와 콘텐츠 내 광고는 본문 중간에 수동 삽입을 많이 하십니다. 그리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티스토리에서 광고 설정이 안 되기 때문에 html 수정을 통하여 본문 하단 부분에 삽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사이트 설정

광고가 설정되면 애드센스 메뉴의 사이트 항목에 일치하는 콘텐츠 메뉴가 추가가 됩니다. 여기서 사이트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간 척도, 차단 목록, 선호하는 콘텐츠 설정이 가능한데 무엇보다도 차단 목록을 꼭 설정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광고와 자신의 글목록이 함께 송출이 되는데, 글목록 페이지나 카테고리 페이지도 송출이 되기 때문에 꼭 차단을 해주어야 광고가 깔끔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본문에 삽입하는 방법은 구글링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해결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광고 코드에서 해당 코드 2줄을 추가하면 광고의 행과 열을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PC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방식이 2행 4열 방식인데 이중에 3개는 광고, 나머지 5개는 자신 사이트의 다른 글이 송출되게 됩니다. (모바일 4행 2열)

 

지난번 말씀드렸던 광고 차단 관리와 마찬가지로 운영하는 사이트에 따라서 변수가 많기 때문에 여러 방식으로 적용을 해보시면서 가장 효과가 좋은 방식을 찾아나가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