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현실을 직시하고, 지금 할 일을 하자

life in 2023. 3. 6. 08:40

검색창

며칠 전에 오랜만에 지인을 만났다. 그 사람을 만나면 반갑긴 하지만, 뼈 때리는 소리로 약간 마음이 심란해진다. 계속 만나야 할까? 하지만 이 것을 계기로 현실을 직시할 기회를 얻을 수도 있다.

 

현실직시

너무 타성에 젖어들어서 대수롭지 생각하지 않고 있었다. 아.. 그날 무엇을 잘못 먹었는지 큰일이 났었다. 정말 자극적인 음식은 앞으로 멀리하여야겠다...

 

내가 따라가고 있는 사람은 절대로 믿을만한 사람이 아니다. 자기 속을 드러내지 않으며 말을 잘 바꾼다. 확실히 사짜 기질이 많다. 따라서 절대로 믿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나는 그 후의 대안을 가지고 있는가..

 

 

아직 아무것도 준비된 것이 없이 너무 막연하다. 다시 한번 직시하자... 조만간에 내가 항상 예상해 왔던 리스크가 나에게 올 수도 있다. 발등에 불이 떨어져야 준비한다지만, 그렇게 하면 손실이 클 것이다. 지금부터 당장 준비하여야 한다.

 

너무 연연하지 말자.

걱정은 현재와 미래를 모두 망치는 길이다. 현실이 어렵더라도 이겨낼 궁리를 하여야 한다. 고통을 이겨내는 방법을 터득하여 더 발전하는데 에너지를 쏟아야 한다.

 

또한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한다. 시간은 너무나도 소중하다. 막다른 골목에서 신세한탄이나 하면서, 폭식을 하거나, 폭음을 하면서 허송세월 보내는 것은 심신을 망치는 길이다.

 

새로운 시도를 끊임없이 하여야 한다. 새로운 것을 함으로써 기존에 하던 것에 더해져 파급되는 효과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

 

마음가짐

난 혼자라는 생각이 든다. 다행이기도 하다. 나보다 잘 나가는 주변사람들... 나의 성장에 집중을 하면 된다. 그리고 리더 같지 않은 리더, 부정은 부정을 낳는다. 주어진 환경과 주어진 보상에서 내가 할 일을 하자.

 

그것이 맞는 길이다. 부정하고 비난하는데 에너지를 쏟아봤자 나에게 돌아오는 것은 씁쓸함뿐이다. 그 에너지를 나를 발전시키는데, 미래를 준비하는데 써야 한다.

 

지금 할 일

그렇다면 지금 내가 할 일은 과연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놓지 않는 것이다. 내가 지금까지 하고 있는 일, 일단 이것을 더 심도 깊게 파고들자. 내가 놓지 않는 이유는 분명하다. 그 가능성을 봤기에...

 

그것을 이루고 있는 사람들을 봤기에... 절대 놓지 말고 고수가 될 수 있도록 마음을 비우고,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고,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남들과 비교하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내가 생각하고 있는 일들을 하루하루 하나하나씩 실천해 나가자.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