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서 다음 최적화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다음 최적화가 되면 누구나 쉽게 다음 검색 엔진 상위 노출이 가능합니다. 제가 실행한 결과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다음 최적화 방법 실제 경험
다음 검색엔진에서는 최적화 방법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물론 로직은 항상 변하기 때문에 개인별로 차이는 당연히 발생합니다. 제가 최근에 테스트한 결과를 공유드리오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다음 최적화란 자신의 사이트 주소를 다음 검색창에 입력하였을 때 사이트 탭에 나오면 최적화가 된 것입니다. 최적화가 되면 적당한 퀄리티의 글을 발행했을 때 다음에서 상위권 노출이 용이합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밀려나긴 합니다.
하지만 최적화가 안된 상태이면 다음 검색엔진에 노출이 잘 안 되기 때문에 다음 검색 엔진에서 최적화는 필수입니다. 7월에 블로그 10개를 개설하여 작업을 한 결과 10개 모두 한 달 만에 최적화가 되었습니다. 사이트 개설 후에 글은 각 1개씩 발행했습니다.
- 글자 수:500~1000자
- 사진: 1개
- H2태그(소제목) 한두 개 사용
- 글자색 한두 줄 변경
아시다시피 저의 방법이 완벽한 정답은 아니고, 변수가 많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다음 최적화에 대한 로직은 상당히 심플한 편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 어려워질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나중에는 다음 최적화 티스토리가 귀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여력이 되신다면 여러 사이트를 준비해 두시는 것도 적절한 선택입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표를 만들어서 관리하시면 효율적입니다. 만약 티스토리 개설한 날짜를 잊으셨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블로그 관리→팀블로그→개설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