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주로 구글, 다음, 네이버 검색엔진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줌이나 bing처럼 많이 사용하지 검색엔진에서 괜찮은 도구가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 SEO검사
바로 빙 웹마스터 도구입니다. 빙 웹마스터를 통하여 SEO(검색엔진 최적화) 검사가 가능합니다.
구글 SEO의 기준에 부합기 때문에 구글 노출을 노리신다면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다소 예민하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 SEO 검사하기 (북클럽, 오디세이)
사용 해신 분들이라면 검사 툴이 예민하다는 뜻을 충분히 이해하실 것입니다. 티스토리의 대표적인 스킨 2가지에서 너무 예민하게 지적받은 사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북클럽 스킨 오류
- 2개 이상의 h1 태그(사이트 이름, 글 제목)
- 관련 글 alt태그 미삽입
- 댓글 사용자 파비콘 alt태그 미삽입
오디세이 스킨 오류
- 메타 디스크립션 중복
북클럽과 오디세이 스킨에서는 글과 상관없는 스킨의 문제로 SEO검사에서 지적사항이 발생합니다. 물론 이러한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있지만, 매우 치명적인 문제는 아닌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클럽 스킨은 사이트 이름에서 h1태그를 제거하고, 관련 글은 숨김 처리하면 해결이 되긴 합니다.
그리고 오디세이 스킨은 html에서 메타 디스크립션을 제거하면 해결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까지 스킨을 수정하는 것이 SEO에 의미가 있는 것인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처럼 예민한 도구이지만 SEO에 적절한 글쓰기 습관을 기르기 위해서는 꽤 유용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